무선이어폰 추천 채터스 기어 사용후기
- 테크
- 2022. 2. 8.
무선이어폰 추천 채터스 기어 사용후기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선이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귀에 꽂고 길을 걷는 사람을 조금은 이상하게(?) 보는 시선이 많았는데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선이어폰을 사용해서 그런지 전~혀 거리낌 없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아무도 없는데 혼자서 귀에 무언가를 꽂고 혼잣말을 하는 모습이 조금은 우스꽝스러워 보이기도 했는데 지금은 제가 그러고 있단게 놀랍답니다. 그만큼 무선이 주는 편리함이 너무나 큰게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오늘은 역시 착한 가격에 만족스런 성능, 무엇보다 감성을 한 가득 담은 예쁜 디자인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채터스 기어 무선이어폰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채터스기어 블루투스이어폰은 이미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제품으로 왜이렇게반응이 뜨거운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잠깐의 휴식을 선물해주는건 바로 음악이 아닐까 싶은데 음악을 듣기 위해 가방 속에서 꼬인 이어폰을 풀고 있자면은 오히려 스트레스가 더 쌓이는 기분이 듭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선꼬임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편리한 이어폰이 예쁘기까지 하다면 더욱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채터스기어 무선이어폰은 TWS음질로 어떠한 음의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정직하게 꽂히는듯한 사운드를 이용해 생생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대다수의 직장인 분들은 출퇴근시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선이어폰을 쓰면 가끔 앞사람의 옷이나 가방에 꼬여 난감한 상황을 연출하기도 하는데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면 이런 상황을 모면할 수 있습니다.
제품구성 및 디자인
제품패키지는 깔끔하고 심플한 화이트 컬러로꽤 단단하고 안정적으로 구성품을 보호해주며 디자인도 예뻐서 선물하기도 좋은 제품입니다. 당연히 믿을 수 있는 우리나라 K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가격과 성능, 안정성까지 어느 것하나 빠짐 없는 만족도가 높은 이어폰 입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각 부분의 명칭과 사용법, 제품의 스펙이 명시되어 있는데 난감하게 영어로 표기되어 있지만 굳이 몰라도 사용에 아무 지장이 없기 때문에 바로 개봉을 합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원통형의 케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옆으로 작고 미니멀한 사이즈의 이어폰도 눈에 들어옵니다. 생각보다 훨씬 더 만족스러운 외형에 제품의 마감과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가격대비 정말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사용 전이지만 꽤나 높은 점수를 줄만큼 만족스런 비주얼 이었습니다. 패키지와 함께 동봉된 파스텔톤 실리콘 케이스는 구매시 무료로 제공해준다고 하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듯 합니다.
패키지를 열어 안에 든 구성품을 꺼내어 보면 무선이어폰 본체 2개와 케이스, 파우치에 여분의 이어팁, 케이블까지 꽤나 다양하고 사용에 꼭 필요한 모든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무선이어폰은 그렇다쳐도 케이스가 꽤나 무겁진 않을까 우려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이어폰 무게는4.9g, 케이스 무게는 46g으로 모두 합쳐 고작50g 조금 넘기 때문에 휴대성도 아주 좋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 파스텔톤의 실리콘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파우치를 쓸 일은 별로 없겠지만 그래도 챙겨두면 언젠가 두고 쓸 일이 있을테니 따로 빼두었습니다.
편리한 사용법 및 터치 조작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기 전 함께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한 번 읽어보면 더욱 쉽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여 웬만하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스펙 중 하나는 바로 그래핀 드라이버를 채택하였다는 점입니다. 명료하지만 차갑지 않은 따뜻하지만 또렷한 베이스의 고퀄리티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음질은 꽤 만족스러운 편이랍니다. 실리콘 커버로 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사용감이 좋고 평상시 야외활동은 물론 운동 및 운전중에도사용이 가능하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팁을 제공하여 자신의 귀에 가장잘 맞는 형태로 조정하여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넉넉한 배터리타임
이어폰 케이스에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꽂아두면 그 즉시 충전이 시작되는데 충전속도가 매우 빠르며 450mAh의 용량을 가졌답니다. 360도 회전 개폐가 가능한 이어폰 케이스는 쉽고 간편한 조작감은 물론 보관 중 이어폰이 떨어지거나 분실될 위험이 없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한 케이스 내에 마그네틱이 있어서 가까이 가져가면 스스로 착~달라 붙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충전과 보관이 가능한 장점이 있었습니다. 이어폰 케이스에 이어폰을 넣어두면 알아서 전원이 꺼지고 다시 꺼내면 스스로 전원이 켜지는 쉽고 빠른 On&Off 시스템 덕분에 더욱 긴 사용시간과 배터리 효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폰 케이스는 차가운 느낌의 메탈소재인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실리콘 케이스를 위에 씌우면 그립감도 더욱 좋아지고 실리콘 특유의 촉감이 편리함을 줍니다. 풀충전시 최대 약2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완충된 케이스로 24시간, 매일 4시간씩 가동을하면 약 1주일간 사용이 가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무선이어폰을 디바이스와 페어링 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 케이스에서 무선이어폰을 꺼낸 후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하고 검색을 하면 바로 목록에서 연결이 가능합니다.
총평 및 결론
다른 제품과 차별화 되는 것이 바로 이어폰 측면을 터치 조작 할 수 있다는 점인데 사용법만 제대로 익히고 사용하면 세상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채터스기어는 기존 블루투스5.0 제품의 단점을 더욱 개선했는데 세라믹 안테나로 수신율이 더 좋아졌으며, 최대 10m 벗어난 거리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왜곡 없는 사운드가 좋았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만한 사운드 퀄리티와 편의성,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보았을 때 충분히 만족스러운 후보 중 하나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 및 사용이 가능하며 IPX6 등급의 생활방수도 가능하다고 하니 데일리 무선이어폰 또는 운동용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강추하고싶은 제품입니다.